본문 바로가기

오늘반찬

김밥용 김이 없을땐 김장김치로 묵은지 참치김밥 만드는 방법

묵은지두부참치김밥
묵은지두부참치김밥

간단히 김밥 한 줄 먹고 싶은데 김이 없어 고민하던 중 작년 담근 김장김치를 이용하여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.

속재료가 화려하지 않지만 새콤하고 담백하게 한 끼를 가볍게 식사할 수 있어 다이어트 요리로도 좋을 것 같아 오늘반찬은 묵은지 두부김치 김밥을  만들어 봅니다.

 

준비물 : 김장김치 겉잎 3장, 두부 1/4모, 참치 1캔(85g), 청양고추 2개, 깻잎 2장, 백미밥 한 숟가락, 설탕 1T, 맛술 1T, 참기름 1T, 소금, 후추 약간

 

1. 묵은지 겉잎 3장을 떼어 양념을 제거하고 고춧가루가 묻어 있지 않게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.

 

2. 양념을 씻겨 낸 묵은지는 물에 1~2시간 담가 놓습니다.

TIP. 묵은지를 물에 담가 두었다 사용하면 짠맛과 쿰쿰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두부 1/4모와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두부를 으깨면서 수분을 날리며 노릇노릇하게 볶아 줍니다.

 

4. 참치는 체에 밭쳐 기름을 꼭 짜 주고 팬에 맛술 1T와 후춧가루를 약간 뿌리고 고슬고슬하게 볶아 놓습니다.

 

5. 청양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잘게 다져줍니다.

 

6. 물에 담가 두었던 묵은지를 건저 줄기부터 꼭 짜서 물기를 최대한 없애줍니다.

 

7. 볼에 볶아 두었던 두부 참치, 밥 한 숟가락을 넣고 다진 청양고추, 참기름 1T, 설탕1T,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섞어 줍니다.

 

8. 도마 위에 묵은지 3장을 겹쳐 세로로 깔고 그 위에 깻잎 두장을 가로로 포개 놓고 볼에 섞어 놓은 두부참치밥을 얹어 돌돌 말아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.

TIP. 줄기 쪽에 밥을 얹어 말아야 잘 말아집니다.

 

오늘반찬은 ♥ 을 담아 만듭니다.

728x90